본문 바로가기

2021/0333

기관지와 폐에 좋은 사포닌이 풍부한 더덕의 효능~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봄이 제철이며 환절기때 생기는 호흡기질환 예방에 좋은 더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더덕만 생각하면 군복무중 훈련을나가게 되었는데 고참이 더덕을 캐오라고 했는데 더덕을 몰랐던 저는 도라지만 캐왔던 기억이..떠오르네요..😂 더덕은 100g당 55kcal로 제철은 1~4월이며 섬유질이 풍부하고 씹 히는 맛이 좋아 '산에서 나는 고기'로도 불리며 자연산과 재배한 더덕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자연산은 재배한 더덕보다 향이 강하고 약효도 좋으며 산삼에 버금가는 약 효가 있다고해서 '사삼'이라고도 불렀고 다년생 덩굴식물인 더덕은 햇볕이 많이 들어오지 않으며 부엽질이 많고 주변습도 가 높은곳에서 자라며 전체길이는 2~5m 정도 자라고 열매는 10~11월경에 익으며 도라지처럼 굵으며 덩굴.. 2021. 3. 31.
원기회복과 피로회복엔 주꾸미~(쭈꾸미)효능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주꾸미에 대 해 알아볼까합니다~ 쫄깃한 식감에 매콤한 볶음을 제일 선호 하는편인데 식구들이 별루 좋아하지 않 아서 자주는 못 먹지요😂 주꾸미에 알아보면서 침샘 폭팔입니다ㅋ 문어과의 연체동물인 주꾸미는 낙지와 비슷하게 생겼으나 몸통에 길이가 12cm 전후로의 중형 문어류로 크기는 더 작습 니다. 몸통은 전체적으로 옅은 회갈색의 개체가 흔하며 다리와 눈사이의 좌우에 황금빛의 동그라미 무늬가 있으며 충청남도와 전라 남도에서는 쭈깨미 경상남도에서는 쭈게 미라 불리고 흔히 쭈꾸미로 불리기도 하지 만 정확한 이름은 주꾸미 입니다. 우리나라 전연안 수심10m정도 바위틈에 서식하며 주로 밤에 활동하며 제철은 3~5월이고 산란기는 5~6월이 며 그물로 잡거나 소라와 고.. 2021. 3. 30.
다이어트엔 바나나~ 바나나의 효능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요즘 살이 많이 올라와서 식단관리 좀 할까 생각하다가 문득 바나나가 떠오르 네요. 그래서오늘은 바나나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파초과의 바나나는 바나나 나무의 열매 로 100g당 93kcal이며 말린 바나나는 생바나나보다 100g당 283kcal로 열량 이 높습니다. 바나나의 원산지는 열대 아시아이며 전 세계 생산량의 40%을 차지하며 가장 많이 소비되지만 온대 지방에서도 기호 도나 영양가 때문에 1년내내 소비되는 바나나는 열대에서 아열대의 10°c이상 되는 지방에서 재배되며 땅이 깊고 부드 러우면서 물이 잘빠지는 곳에서 잘자라며 심은후 1년이 지나면 꽃이피고 열매을 맺기 시작합니다. 우리나라는 1980년대부터 제주도등지 에서 재배되기 시작했습니다. 바나나의 품종은 500가지가 .. 2021. 3. 29.
고소하고 담백한 완전식품 우유의 효능~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건강에도 좋고 아이들에게도 좋은 우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00g당 60kcal의 우유는 젖소의 젖 샘에서 분비되는 특유한 향미와 단맛을 지닌 흰색의 불투명한 액체로 우유는 송아지 발육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골 고루 함유하고 있어 인류는 예로부터 우유를 영양식으로 이용해 왔습니다. 인류가 소를 가축으로 사육하기 시작한 것은 약 BC6000년경으로 추측되며 우 리나라에서는 삼국시대와 고려시대 귀족 에서 우유가 이용되었으며 1960년대 들어와 우유의 생산량이 증가하였고 유제 품으로 개발되어 대중화되었습니다. 우유는 단백질,지방,탄수화물,무기질, 비타민등 무려 114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어 '완전식품'으로 불리며 그 효능도 뛰어납니다. 특히 칼슘은 우유한컵에 250~300.. 2021. 3.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