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532

장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종류~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도 많이 아시는 장 건강에 뛰어난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은 발효에 의해 성장하는 세균 중 발효 결과 유산을 주된 산물로 생산하는세균들을 의미하며 유산균에 의한 대표적인 발효 식품으로는 김치, 요거트, 치즈, 버터 밀크, 사우어크라우트 등이 있으며 비가열 소시지의 속성 및 보존에도 유산균에 발효로도 활용이 됩니다. 유산균은 건강을 증진시키는 기능성을 가진 '프로바이오틱스'가 대표적으로 유산균의 증식과 유해균을 억제하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건강식품으로서 기능성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g당 생균 1억 마리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야 하고 위산과 담즙산에서 살아 남아 소장까지 도달하여 장에서 증식하고 정착하여 장관 내에서.. 2021. 5. 30.
다이어트에 좋은 방울토마토의 효능~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먹기도 편하고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방울토마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지과의 한해살이풀인 방울토마토는 동 글 동글한 모양과 붉은 색깔로 크기에 따라 한알 무게가 20g 전후로 포도송이처럼 송이 채 수확하는 무게 100g 내외의 송이토마토 도 있으며 체리토마토, 미니토마토, 베이비 토마토라고 부르기도 하며 일반 토마토보 다 당도가 높고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방울토마토의 원산지는 안데스산맥의 페루 와 에콰도르로 원래 토마토는 옥수수밭에 서 자라는 노란색 작은 열매가 열리는 잡초 의 일종이었으나 700년 전 무렵 안데스산 맥에서 자라던 야생토마토는 인디오들의 이동에 따라 중앙아메리카와 멕시코에 전 해지면서 일상식품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 다. 토마토의 종류 코르뉘데장드, 대.. 2021. 5. 30.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비름(비름나물)효능~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들과 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름과의 한해살이풀인 비름은 인도가 원 산지로 제철은 3~4월이고 100g당 30kcal 의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날이 더워지 면 저절로 자라는 들나물로 봄에 올라오는 어린순을 식품으로 이용을 합니다. 비름의 줄기는 털이 없고 곧게 서며 높이는 1m가량 자라며 잎은 마름모꼴의 달걀 모 양으로 어긋나게 달리며 긴 잎자루가 있으 며 관상용으로 심기도 하며 어린잎은 식용 으로 이용되고 한국을 비롯한 타이완, 중국 , 말레이시아 등지에 분포하며 60종이 열대 에서 온대까지 분포하고 우리나라에는 털 비름, 개비름, 쇠비름 등으로 구별하지만 일반적으로 통틀어 비름 또는 참비름이라 부릅니다. '개비름'(참비름)은 비름 가.. 2021. 5. 28.
수박 추출물에 항암 효과가? 수박의 효능~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여름철 대표적인 과일 수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덩굴성 한해살이풀이 수박은 서과,수과, 한과,시과 라고도 하며 남아프리가 열대, 아열대 건조한 초원지가 원산지로 줄기는 길게 자라서 땅위에 기며 가지가 갈라지고 잎은 잎자루가 있고 달걀 모양 또는 긴타원 형이며 길이 10~18cm이고 깃꼴로 깊게 갈 라지고 갈래조각은 3~4쌍이며 녹색빛을 띤 흰색이고 불규칙한 톱니 형태가 있습니다. 4000년전 이집트에서도 수박을 재배하였 고 시나이반도를 통하여 9세기에 인도로 12세기에 중국으로 15세기에 동남아시아 로 16세기에 한국 및 일본에 전파되었고 17세기에는 유럽전역에 퍼져 재배 되었으 며 중국이 세계 생산량의 70%를 생산하고 터키,미국,이란,이집트등의 생산량이 뒤를 따릅니다.. 2021. 5.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