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맛집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운집 방이본점 우대갈비 맛집 후기

by 율무시스 2023. 6. 18.
반응형

오늘은 친한 형님의 생일이 며칠 안 남았기도 해서 미리 축하를 하기 위해 송파구 방이 먹자골목에서 한잔하기로 하여 방이동에 사는 와이프 친구가 새로 오픈한 우대갈비 맛집이 있다고 소개를 해서 운집 방이본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운집 방이본점은 알고 보니 두산베어스의 좌완투수 이현승 선수님이 은퇴한 뒤 오픈한 음식점으로 아직 오픈 한지 3주밖에 되지 않아 매장이 깔끔하고 핫합니다~

 

이현승 선수님이 운영하는 운집 방이본점은 갈비뼈 모양을 길게 살려 컷팅하여 자른 것을 의미하는 '牛(소우) 大(큰대)' 갈비인 우대갈비를 메인으로 소곱창과 막창 등을 판매하는 음식점으로 고깃집인가 하고 별 기대 없이 방문하였습니다.

솔직히 우대금리는 들어봤어도 우대갈비는 생소하네요~ㅎㅎ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아직 초 저녁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이 붐비지는 않네요~

저기~ 이현승 선수님도 보이고, 직원분들도 보이고, 분주하게 움직이십니다. (직원 분 타투 머찌네요~ㅎㅎ)

일단 들어가보니 리뷰로 본 사진과 달리 매장이 그리 크지도 않고 적당한 크기에 술 한잔 먹기 좋은 분위기가 풍겨 나옵니다.

반응형

에어컨 앞자리로 시원하게 고기를 뜯으려고 와이프 친한 동생이 예약을 했다는데..

다른 분들이 앉아 있군요~

아직 익숙치 않아 예약 오류가 발생했답니다.

어쩔 수 없이 바깥 창가 쪽에 앉아 먹기로 했는데 오히려 밖에 바람이 부니 이 자리가 더 시원합니다~

한 바퀴 스캔을 합니다~
주위에 고기집이 즐비하네요~

역시 방이먹자 골목입니다.

이 동네로 이사 오고 싶군요~ 고깃집 많아서..ㅋ

 

그런데 여기가 오픈을 해서 그런 건지, 아니면 그냥 장사가 안 되는 건지, 다른 음식점에는 토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손님이 별로 없네요~

흑.. 아예 없는 곳도 있었어요~ 저희가 다 먹고 갈 때까지... (소상 공인 분들 파이팅 하세요!)

주문을 해야 줘~

일단 메인 음식인 우대갈비 1kg를 주문하고, 소주도 주문하고, 시원하게 입가심으로 요즘 핫한 하이볼 음료인 코쿤 하이볼과 봉페이 하이볼을 주문합니다~ 

기본 찬이 세팅됩니다.

와사비와 고추 장아찌(이거 맛있음요), 게장, 샐러드, 파 무침, 쌈장, 고기 소스 등과 하이볼 등등...

마른 김도 나오길래 마른 김은 어떻게 이용해서 먹느냐고 물어보니..

이현승 선수님 왈 : 마른 김은 제가 좋아해서 올리는 안주입니다~ 

 

착한 외모에 실물이 더 잘생긴 이현승 선수님의 답변에 한번 웃었네요~ ㅋㅋ

마른 김도 술안주로 잘 어울리긴 하죠.ㅎㅎ

드디어 나왔습니다. 우대갈비가...

이현승 사장님이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네요~ 직접 잘라주시도 하고요~

생각보다 고기 잘 자르시네요..ㅎㅎ;

 

일 안 하시고 카운터만 보실 줄 알았는데 열심히 근무하시네요.

어제 손님이 너무 많아 힘들다고 하십니다~ (말 않셔도 얼굴에 보이십니다..)

이현승 사장님이 익은 고기를 각자 앞접시에 하나씩 올려주십니다.

아무것도 찍지 말고 그냥 먹어보라네요.

그럼 음~~~ 하고 소 울음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과연~~~

고기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그럼 먼저 한입~~~

음메~ 저희 4명 모두 이구동성으로 소 울음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서로 마주 보며 마구 웃었네요~ ㅋㅋ

 

사장님 말이 정답이었습니다.

솔직히 여기 방이동에 유명하고 큰 규모의 ⁕⁕한우 고깃집이 있는데요~

거기보다 훨씬 고기의 부드러움과 육즙의 풍미가 입안에서 녹아내립니다.

 

이건 제 생각뿐 아니라 4명다 모두 똑같은 얘기를 하면서 먹었네요.

오우~ 우대갈비~~ 맛나네요~~

 

밑반찬인 파 무침과도 잘 어울리고, 고추 장아찌와도 잘 어울리고..냠~ 냠~

소고기는 이제는 여기서 먹는 걸로...ㅎㅎ

열심히 고기를 먹고 있는데 사장님이 중앙아시아에서 즐겨 먹는 치즈인 특히, 저번 지진으로 힘들어진 튀리키예 나라에서 자주 먹는 꿀에 담가진 카이막 치즈를 갖다 주십니다.

 

치즈가 다 맛있긴 한지만 특히 카이막 치즈는 생크림 같은 부드러움과 고소함이 끝내주는 치즈죠~

빵이랑 먹으면 딱인데..

아~ 아까 떡이 고기랑 같이 나온 이유가 있군요.

떡을 구워 찍어 먹어도 보고, 고기에도 찍어 먹어도 보고... 말이 필요 없습니다~ ㅎㅎ

우대갈비를 다 먹고 소곱창 2인분과 막창 1인분을 추가합니다.

우리 오 형님이 곱창을 좋아하신다고 합니다.

 

뱃속에 콜레스테롤 수치 늘까 봐.. 먹기 싫었는데.. 하지만 곱창 또한 맛이 있으니까 먹는 걸로..ㅋ

흑.. 근데 곱창 맛이 왜 이러지..

잡내가 왜 안 나지... 다른 곱창 맛집들도 조금씩은 났는데.. 잡내가 아예 안 나고 쫄깃함과 부드러움은 덤이고 곱은 말해 모해 꽉 찼네요,,,,

 

저희가 사장님께 여쭤 봅니다~이거 마장동에서 가져왔냐고.....

사장님 왈 : (차분하게) 영업 비밀입니다~ 

 

ㅡㅡ;... 알고 싶네요~ 곱창 거래처.... (사다 먹게.ㅋ)

곱창 맛도 사기네요~

이러면 주변 고깃집 힘들어집니다.

잠깐 영역 표시 좀 하고 오니 냉면을 시켰네요.

볶음밥을 먹고 싶었는데.. 면 순이 와이프가 시킨 듯합니다.

 

일단 나왔으니 마무리해야 줘~ (냉면 맛은 평범합니다~)

냉면을 다 먹고 저희는 다음을 기약하며 집으로 향합니다.

 

주차 

  • 운집 방이본점의 주차는 음식점 옆으로 3대 정도의 차량이 주차할 수 공간이 있으나 워낙 주차 공간이 협소하고 거리가 복잡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편리하실 겁니다.

 

운집 방이본점 주소

운집 방이 본점은 송파나루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몽촌토성역 2번 출구는 도보로 8분, 잠실역 10번 출구에서는 도보로 13분 거리에 위치한 음식점으로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여 기분 좋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지금까지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운집 방이본점 우대갈비 맛집 후기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즐거운 식사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