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율무입니다.
오늘은 유, 무선 카드단말기 전용선 인터넷 접속 장애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단말기가 오류가 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증상에 따라 프로그램(소프트웨어)의 문제인 경우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초기화 등의 조치로 간단한 처치가 가능 하지만 통신 및 하드웨어의 문제인 경우 문제가 되는 증상에 대하여 관리 대리점에 문의하신 후 제조업체의 A/S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보증기간이 지난 단말기의 경우 소정의 수리 비용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무상수리 보증기간 1년 )
1) 단말기 설정
단말기의 통신이 오류가 난다면 첫 번째로 단말기 설정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1. [특수] 버튼 클릭
2. [통신] 버튼 클릭
3. [LAN 설정] 버튼 클릭
4. [자동]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 후 입력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카드 단말기 창에 IP 설정 성공이 뜨면 인터넷이 잘 설정되었다는 것으로 결제 테스트를 통해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는지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2) 유선 카드단말기의 경우
1. LAN선과 전화선 확인
단말기 뒤쪽 통신선(인터넷 LAN선 혹은 전화선)에 각 통신회선이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한데 대체로 통신회선이 느슨하게 빠져있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확인 후 제대로 꽂아주며 꽂은 후에도 단말기 연결 부분에서 불이 안 들어온다면 랜선의 문제 있을 수도 있어 교체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장애가 발생한다면 관리 대리점에 문의하시고 A/S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2. 모뎀과 공유기 확인
단말기에 회선 연결 확인 요망 등 접속 실패 및 인터넷 연결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해당 인터넷 회선을 일반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연결 또는 해당 전화선을 뽑아 전화기 연결하셔서 테스트를 하거나 공유기 전원을 몇 초간 끄고, 재부팅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조치에도 인터넷 연결이 안 된다면 인터넷 회선 및 전화선의 문제인 경우이므로 해당 통신사에 문의하셔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3) 휴대용 무선 카드 단말기 LTE 통신 방식인 경우
대부분 건물에서는 무선통신이 잘 되지만, 지하실 등의 통신 연결이 불량한 지역에서는 통신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통신이 잘 터지는 지역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통신이 잘 안 될 때 통신이 잡히는 위치나 창문 쪽 등으로 옮겨서 결제하시면 되지만 기계 자체 에러 발생의 경우 A/S 신청하시는 게 좋으며 추가로 휴대용 무선 단말기의 경우는 용지 및 배터리가 충분한지 사전에 확인하고 혹시나 회선비 미납이나 해지하건 아닌지 확인해보는 등 유심 불량일 확률도 있기 때문에 설치업체에 연락하신 후 유심 개통 및 교체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안될 때 연결하는 방법
➨ 노트북이나 PC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비밀번호 찾기
➨ 휴대폰 수신 감도 확인 방법과 휴대폰 소리가 작아졌을 때 대처방법
➨ ip time 와이파이 공유기 설치 방법과 설정 방법
지금까지 유, 무선 카드단말기 전용선 인터넷 접속 장애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