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맛집

경기도 가평 청평면 곰탕 맛집 원조 장작불 곰탕 후기

by 율무시스 2023. 3. 20.
반응형

경기도 가평 청평면 곰탕 맛집 원조 장작불 곰탕 후기

쉬는 날이라 친한 형님과 와이프를 동반 한 캠핑을 즐긴 뒤 집으로 가는 길에 출출하여 밥을 먹을 곳을 찾게 되었는데 친한 형님이 워낙 전국을 많이 돌아다니신 분인지라 맛집을 한 곳 추천해 주었습니다.

 

그 음식점이 바로 원조 장작불 곰탕 음식점으로 장작 불곰탕과 무릎도가니탕이 인기인 곰탕 전문점으로 남이섬 가는 길에 청평검문소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KBS2 생생정보통에서 소개된 곰탕 맛집 음식점이라고 합니다.

새벽 6시~ 너무 이른 시간이라서 먼저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영업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캠핑을 너무 춥게 해서 그런지 뜨끈한 국물이 간절했습니다.ㅜ

도착하니 넓은 주자창과 함께 간판에 TV 방송 KBS2 생생정보통에 방영되었다고 문구가 딱 적혀있습니다.

저희는 너무 추워서 다급하게 들어와 먼저 몸을 녹여주면서 장작불 곰탕을 주문하였습니다.

이미 매장에는 몇 테이블에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있었으며 특히 , 회원제 골프장인 크리스털밸리 CC가 주변에 있어서 그런지 분위기가 프로 골프 선수들 같은 분들이 식사를 하시고 있었습니다.

골프복 입은 모습이 머찌군요~

이 음식점은 주변 주민들 뿐 아니라 골프를 치러 오는 회원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곰탕의 맛이 좋으니 오시는 거겠죠? ㅎㅎ

입구 바로 앞으로 주방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음식을 만드는 모습을 보여줄 만큼 재료들이 모두 신선하고 깔끔하다는 것에 자신 있다는 증거이겠죠~

밑반찬들이 먼저 나왔습니다.

뭐~ 보통 음식점들이랑 별다른 건 없어 보이지만 김치와 야채들은 싱싱해 보입니다.

김치 먼저 맛보았는데 제 입맛엔 딱 좋네요~

모두들 괜찮다고 합니다.

주문 한 장작불 곰탕이 나왔습니다~

겉보기에는 특별해 보이지는 않지만 무언가 특별함이 있을까 기대해 봅니다.

뜨거울 때 먹어야지 제맛이시요~ㅎ

얼마나 뜨거운지 카메라에 김이 서리네요~

한 입 먹어본 결과 국물의 진한 맛이 먼저 입맛을 자극합니다.

장작불로 우려내서 그런가?.. 국물 맛이 진하고 담백합니다~

반응형

이제는 고기를 냠~냠~

고기 식감도 수입 고기치곤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부드러움과 약간 쫄깃함의 식감이 적절하게 느껴집니다.

곰탕 안에 밥이 떨어질까 두려워 빠르게 공기 밥 하나를 추가합니다~ ㅎ

간장 베이스의 소스에도 찍어 먹어 봅니다.

저는 소스에 찍어 먹는 게 고기의 진정한 맛을 느끼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와이프는 고기를 별로 안 좋아해서 제가 다 제가 짬 처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

뜨거운 곰탕인데 금세 다 먹어버렸네요~

다들 급하게 나가 마지막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한국 사람은 왜 이리 급한지...)

일단 원조 장작불 곰탕 음식점의 곰탕 맛은 진한 육수는 인정, 고기의 맛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해장을 하기에도 좋은 깊고 진한 국물의 맛이 뱃속을 든든하게 만들어 주는 음식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돌박이곰탕도 맛이 매우 좋아 인기가 좋다 하니 담에 한 번 들려 맛을 보와야겠습니다.

 

대표 음식 가격

  • 장작불곰탕 11,000원
  • 차돌박이곰탕 14,000원
  • 무릎도가니탕 19,000원
  • 꼬리곰탕 20,000원

 

원조장작불곰탕 주소

 

원조장작불곰탕 : 네이버

방문자리뷰 2,251 · 블로그리뷰 619

pcmap.place.naver.com

지금까지 경기도 가평 청평면 곰탕 맛집 원조 장작불 곰탕 후기에 대해 소개해 보았습니다.

즐거운 식사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