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노화예방에 좋은 따뜻하고 고소한 둥굴레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둥굴레?
둥굴레차의 둥굴레는 중국, 일본, 우리나라 등에 서식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땅속의 옆으로 뻗어나가는 길고 살찐 뿌리를 가지고 있으며 곧게 선 줄기의 윗부분이 비스듬히 기울어지고 높이는 30cm쯤 가지를 치지 않으며 잎은 극히 짧은 잎자루를 가지고 있고 타원꼴로 양끝이 무디며 잎 몸이 약간 두텁고 밋밋하며 중간 부분에 1~2송이 대동 모양의 꽃이 피고 꽃의 길이는 2cm 정도로 빛깔은 초록빛을 띤 흰색의 색을 띠고 있습니다.
둥굴레차는 맛이 고소하고 녹차와는 다르게 카페인이 없으며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종류 중 하나로 미네랄, 사포닌, 트립토판 등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둥굴레차 효능》
<혈관 건강>
둥굴레차의 사포닌성분과 미네랄성분들은 혈관 내 노폐물과 유해물질의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압을 안정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 등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 예방>
둥굴레차의 사포닌 성분은 혈당을 조절하여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의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심신 안정>
둥굴레차에 함유된 트립토판 성분은 뇌신경계를 자극하여 심신을 안정시켜 스트레스의 해소를 도와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둥굴레차는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포만감과 동시에 장 운동의 개선을 도와 변비까지 예방하여 다이어트 시 체중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기력 회복>
둥굴레차는 자양강장 효과와 같은 효능이 있어 기력이 없으실 때 마시면 기력의 회복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둥굴레차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과 비타민A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며 호흡기내에 생기는 염증을 제거하고 방지하여 감기예방 등 각종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 예방>
둥굴레차의 사포닌 성분과 비타민A성분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도와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여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유지시켜 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부작용>
따뜻한 성질의 둥굴레차는 의외로 차가운 성질이 강해서 평소 몸이 차가우신 분이나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이 과다섭취 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량만 드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둥굴레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