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쓰면서 피곤함에 졸다가 혹은 실수로 마음이 급해서 삭제가 되거나 내가 작성한 글을 검토하다가 실수로 삭제할 경우 등 내 글이 삭제되어 난감한 상황을 한 번쯤 겪으실 수 있는 일로 글을 쓰다가 실수로 글이 지워져 정성을 들여 쓴 글이 삭제되면 그 상황에 매우 당황하게 되면서 특별히 글을 복구해야겠다는 생각을 못하고 망연자실하다가 그대로 지나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은 너무 간단한 문제일 수도 있지만 저처럼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어려운 문제로 오늘은 삭제된 티스토리 블로그 글 복구하는 방법과 글 쓰다가 실수로 글 삭제될 경우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 쓰다가 실수로 삭제될 경우 복구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쓰다가 실수로 글 삭제될 경우 복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모르면 어렵지만 알면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실행 취소 단축키인 컨트롤+Z 단축키를 누르는 것으로 블로그 글을 쓰다 실수로 삭제될 경우 컨트롤+Z를 누르고 임시저장에서 쓰시던 글을 불러오면 바로 복구가 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컨트롤+Z를 함께 눌러줍니다.
2. 혹은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실행 취소를 클릭해 줍니다.
3. 맨 하단의 임시저장을 클릭하여 쓰시던 글을 불러오면 복구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단축키들
- 문서 편집하기 : 컨트롤+A
- 복사하기 : 컨트롤+C
- 붙여 넣기 : 컨트롤+V
- 실행 취소를 취소하기 : 컨트롤+Y
- 직전에 삭제됐던 사진이나 본문 즉시 취소 : 컨트롤+Z
삭제된 티스토리 블로그 글 복구하는 방법
먼저 자신이 실수로 삭제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의 주소나 태그의 정보를 찾아 구글 검색 창에 검색을 하면 검색에 해당 포스팅의 주제가 보이게 되며 이때 저장된 페이지 클릭을 통해 글을 찾아 복사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예시
1. 구글 검색 창에 삭제된 블로그 글의 주소를 찾아 검색하면 구글은 삭제된 글이라도 잠시 동안 그대로 보관되어 있어 검색을 통해 삭제된 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때 역삼각형 모양을 클릭하여 저장된 페이지를 다시 클릭해 줍니다.
2. 클릭하였다면 텍스트 버전과 소스 보기 창이 보일 것이며 이때 두 가지 중 하나를 클릭하여 삭제된 블로그 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때 글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를 통해 블로그 글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와 복사가 안될 경우
삭제된 티스토리 블록그 글을 찾아 복구하려고 복사나 드래그를 시도하는데 안될 경우 다음과 같이 실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컴퓨터 맨 오른쪽 상단 점 세 개를 클릭하여 '도구 더 보기'의 '페이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 줍니다.
2. 클릭 후 바탕화면에 새로운 인터넷 연결 문서가 나오며 클릭하게 되면 시간이 조금 흐른 뒤 창이 뜨면서 드래그도 될 뿐만 아니라 사진 또한 눌렀을 때 다음 이름으로도 저장이 가능해집니다.
블로그 글을 쓰다가 삭제된 글을 복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모르고 있는 상태라면 어려운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을 숙지하여 정성 들여 쓴 글이 삭제되어 없어지는 데 있어 글이 복구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삭제된 블로그 글이나 글 쓰다 실수로 삭제된 블로그 글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