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건강한 음식 정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견과류.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 너트 효능.부작용

by 율무시스 2021.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견과류의 제왕이라 할 수 있는 브라질너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너트?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브라질너트는 브라질 아마존강 유역에 어마어마한 크기의 나무로 숲의 천장이라 불릴 만큼 50~60m 크기를 자랑하며 줄기는 직경 1~3m 정도 자라고 잎은 긴 타윈형으로 꽃은 크기가 작으며 녹색빛이 도는 흰색이고 열매는 크기가 10~15cm 정도로 껍질은 두껍고 단단하며 무게는 2kg까지 나가는데 반으로 가르면 8~24개의 씨앗이 마늘조각과 같은 모양으로 불규칙하게 겹쳐있는데 겉껍질을 벗겨 내면 갈색의 얇은 속껍질이 나오는 이 속껍질을 벗겨내면 일반 땅콩의 2배 크기인 노란빛을 띠는 씨앗이 나오는 데 이 씨앗을 우리는 브라질너트(Bertholltia excelsa)라고 부릅니다.

반응형


브라질너트는 브라질 원주민들의 수백 년 동안 주요 식량이었으며 셀레늄이
풍부하여 전립선암 예방, 생식기능 개선,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비타민B, C가 함유되어 있어 시력회복과 피부개선, 면역력 강화, 염증 완화 등에 좋은 견과류로 디저트나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에 넣어 먹거나 질 좋은 다크 초콜릿을 입혀 먹기도 하며 구워 먹어도 맛 좋은 브라질너트입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항암 작용>

브라질너트에 함유된 레늄 성분은 비타민E, 토코페롤의 2940배로 풍부하여 이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제거하여 전립선암 63%, 대장암 58%, 폐암 46%의 발생률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미네랄, 단백질, 오메가 3 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예방 등 혈관 건강 개선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건강>

브라질너트에 항산화성분은 비타민E의 50배로 풍부하며 비타민C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이 성분들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의 잡티를 없애주어 피부를 깨끗하고 탄력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증상 완화>

40대 이후 찾아오는 갱년기는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고 근육이 줄며 체지방이 늘어나고 무기력증과 우울증 증상에 브라질너트는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염증 완화>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미네랄필수 아미노산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 C 성분들이 염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피로 해소>

브라질너트에 고루 함유되어 있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셀레늄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근육의 손상과 근력 저하를 방지하며 지구력을 상승시켜 주어 만성 피로해소와 기력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변비 예방>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 운동을 활성화하여 숙변의 배출을 도와 변비의 개선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뇌 건강>

브라질너트에 함유된 셀레늄 성분 미네랄 뇌를 활성화시켜 주는 작용을 하여 기억력, 집중력, 학습능력 향상 등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

브라질너트에 함유되어 있는 인, 아연, 마그네슘 성분들이 노화로 인해 뼈가 약해지는 것을 방지하여 중장년 층의 골다공증 예방과 개선 등 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

브라질너트에는 아몬드에 480배, 호두에 390배에 달하는 풍부한 셀레늄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바이러스와 세균으로 인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너트를 과다섭취 시 구역질, 탈모, 정서불안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하루에 3개 하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