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건강 지식

몸속 독소가 쌓이는 원인과 몸속 독소 제거방법

by 율무시스 2022.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몸속 독소가 쌓이는 원인과 몸속 독소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소란 살아있는 세포나 생명체가 생산하는 독성물질로 특별히 아프지도 않은데 몸이 피곤하고 천근만근 무거울 때가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몸속 독소 때문으로 현대인의 식탁은 과거에 비해 매우 풍요로워짐과 함께 식문화도 서구식 문화로 변해가면서 지방의 섭취가 늘어나 몸속 지방 비율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비만이 되어 신장질환이나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성인병 위험에 노출되기 쉬워지게 됩니다.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독소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오염된 공기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과 소화, 대사가 되지 않고 남은 찌꺼기가 조용히 우리 몸에 축척되어 가면서 만성피로나 만성 통증, 설사, 소화불량, 두통, 불면증 등이 발생할 수 있는 등 각종 질병과 암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이유 없는 통증이 발생한다면 몸속 독소 때문에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1) 몸속 독소가 쌓이는 원인

독소가 쌓이는 이유는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 물질이 쌓여 몸의 세포를 파괴시키면서 독소를 쌓이게 하며 유전자 조작 식품, 식품 첨가물 등에 노출된 음식을 먹어도 쌓이게 되고 생활속에서는 수은, 구리, 납 등의 중금속 오염에 의해서나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나 환경 호르몬도 원인이 되는 등 우리 몸속에 독소가 생기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며이로 인해 독소가 배출되지 않고 몸에 쌓이게 되면 호르몬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전해질의 혼란을 가져와 근육이나 심장의 이상, 만성 피로 등 신체기능의 저하와 함께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간과 콩팥이 손상이 받을수 있습니다.

 

2) 독소가 쌓이면 나타나는 증상

독소가 지나치게 몸에 쌓이면 우리 몸에선 다음과 같이 다양한 증상으로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1. 걸쭉한 혈액
우리 몸속에 독소가 축적되면 소화장애와 분해할수 없는 지방과 단백질이 혈액에 섞여 들어가 혈액이 걸쭉해지면서 냉증과 피부노화 및 요통 등이 생길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혈관질환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2. 림프관 장애
독소로 인해 림프관이 막힐 경우 초반에는 손발이 자주 붓고 저리며 진행될수록 몸도 자주 붓는 부종이 발생수 있습니다.
 
3. 피주 트러블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몸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다량의 검버섯과 잡티 등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평소와 다르게 피부질환이 눈에 띄게 나타나게 됩니다.
 
4. 체중증가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펴오 먹는 양이 똑같더라도 살이 찌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독소는 체내에 들어간 음식물의 소화과정을 방해하여 복통과 더부룩함을 유발하며 불필요한 영양소까지 흡수하여 갑자기 살이 찌게 됩니다.
 
5. 피로
체내에 축적된 독소는 혈액을 걸쭉하게 하여 혈액의 흐름을 방해함으로써 피로물질이 누적되어 충분히 휴식을 취해도 피로감이 느껴지게 되고 집중력까지 저하되어 일상샐활과 업무에 방해를 받을수 있습니다.
 
 
 

<독소 자가진단>

1. 검사상 이상이 없는데도 몸이 여기저기 아픈 경우.

2. 소화불량이 잦고 더부룩한 증상이 있는 경우.

3. 먹는 것에 비해 살이 잘 찌고 몸에 비해 배만 많이 나온 경우.

4. 변비나 설사가 잦고 가스가 많이 차며 대변에서 냄새가 심한 경우.

5. 얼굴 푸석하고 뾰루지와 기미 등이 많으며 손발이 자주 붓는 경우.

6. 충분히 휴식을 취해도 두통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

7. 어깨가 무거운 느낌이 항상 느껴지고 담이 잘 걸리는 경우.

8. 목이 막힌 느낌과 구취가 올라오며 명치가 답답한 경우.

9. 다크서클이 짙게 생기고 눈이 침침하며 음식을 많이 먹어도 기운이 없는 경우.

10. 여성의 경우 생리통이 심한 경우.

 

이 중에서 3가지 이상에 해당이 되신다면 몸속 독소 제거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몸속 독소 제거방법]

1. 꾸준한 운동

운동은 신진대사를 향상해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을 활성화해줌으로써 몸속 독소 제거에 효과적으로 하루 2리터의 수분 섭취로 혈액순환의 촉진해 독소 제거를 배로 늘려줍니다.

 

2, 건강한 식습관

가장 중요한 건 독소를 완벽하게 예방하는 것으로 음식은 가급적 인공첨가물이 없는 식품으로 안전한 먹거리와 조리법으로 섭취하며 몸속 독소 제거에 도움을 주는 미역이나 토마토, 시금치 등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3. 족욕과 반신욕

족욕과 반신욕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 효과적으로 혈액순환이 개선됨으로써 우리 몸 구석구석까지 혈액이 돌아 몸속 독소 제거애 도움을 줍니다,

 

4. 디톡스

시중에 많이 알려진 디톡스는 채소 또는 과일을 주스 형태로 갈아먹게 되면 해독작용으로 독소 제거하여 몸을 가볍게 해주는 방법으로 양배추나 토마토, 당근 등을 삶아 사용하면 소화불량이나 변비의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5. 따뜻한 차

따뜻한 물 1컵을 마셔주거나 허브차, 녹차 한잔씩 마시면 보온효과로 복부의 혈액순환을 도와 장의 연동 운동을 활성화하여 원활한 대변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6. 복부 마사지

변비는 독소가 쌓였다는 신호로 장 내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속이 늘 더부룩하고 변비가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 변을 주기적으로 배출하지 못해 독소가 축적된 상태로 손으로 꾹꾹 눌러주어 마사지하거나 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방법 등으로 복부를 마사지해주면 몸속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7. 단식

아무런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방법으로 매주 1번씩 하루 실천하면 그 효과가 더욱 증폭될 수 있으며 단식이 끝난 다음 날은 평균적으로 늘 먹어주되 너무 배고픈 나머지 평소보다 20% 이상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몸속 독소가 쌓이는 원인과 몸속 독소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