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생활 지식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안될 때 연결하는 방법

by 율무시스 2022. 7. 6.
반응형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안될 때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에게 일상화된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사용은 와이파이가 필수적으로 중요한 작업 시 갑자기 와이파이의 연결이 안 될 경우 여러 가지 문제에 부딪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연결이 안 될 경우 다음과 같이 먼저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와이파이 안될 때 확인사항]

 

1) 모뎀 상태 확인

와이파이가 갑자기 안 될 경우 공유기보다는 모뎀에 연결된 회선에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각각의 회선들을 구별해 원인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모뎀의 문제의 경우 월납부 비용이 정상적으로 납부되지 않아 정지된 상태이거나 환경적인 문제로 인해 통신오류가 발생하여 모뎀에 LED가 빨간불이 켜진다면 모뎀의 전원 케이블을 빼내고 연결해 재차 확인해주시면 되며 확인 후에도 LED에 빨간불이 들어온다면 통신사에 연락해 A/S를 요청해보셔야 합니다. 

 

 

2) 랜선 확인

노트북 와이파이가 연결이 잘 안 된다 싶다면 와이파이 전원을 활성화시켜 두었는지 먼저 확인해보신 후 바로 와이파이 공유기 랜선을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 와이파이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선은 대부분 인터넷 회사에서 나오는 랜케이블 공유기와 연결하는 WAN 포트와 PC와 공유기를 연결하는 LAN 포트로 모뎀에서 나오는 WAN 포트가 노란색 포트에 잘 연결되어 있는지 PC나 노트북에 연결되는 주황색 포트에  LAN 포트가 잘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줍니다.

 

 

 

3) 비행기 모드 확인

노트북 모니터 화면의 우측 하단을 클릭하시면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와 비행기 모드 등 각 목록들이 쭈욱 나열된 것이 보이게 되는데 만약 비행기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로 표시됨다면 노트북 와이파이가 잘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비행기 모드를 off 를 한 다음에 와이파이 버튼을 활성화시켜주도록 합니다.

 

 

[와이파이 연결 안될 때 연결하는 방법]

 

1) 인터넷 설정 

​1. 위에 사진처럼 와이파이 모양이 뜨고 눌렀을 때 와이파이가 잡혀야 정상인데 연결이 안 되고 와이파이 안 잡힐 경우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를 클릭해 줍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중간에 위치한 문제 해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3. 창이 하나 뜨면서 검색을 하게 되는데 10초 정도 잠시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4. 기다리다 보면 진단할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하십시오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며 이때 와이파이를 클릭해주면 1분 정도 대기하다가 바로 와이파이가 연결이 됩니다.

 

2) 와이파이(Wi-Fi) 공유기 초기화 

케이블 연결에도 문제가 없고, LED를 점검해보았는데도 이상이 없는데도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다면 공유기가 설치된 환경상의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초기화 버튼을 누르거나 재부팅을 시도해보셔야 합니다. 

 

1. 와이파이 공유기 reset

 와이파이가 안될 때 제일 간단한 방법 중 하나인 초기화 버튼은 IP 주소를 재설정하는 작업으로 공유기 포트 부위를 잘 보시면 별도로 준비되어 있는 RST 또는 reset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 이 부위를 약 5초 이상 눌러주시면 LED 표시등이 전체적으로 점등되면서 초기화가 완료되어 와이파이가 다시 연결되는 것으로 잠시 대기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와이파이 공유기 재부팅

 재부팅은 쉽게 말해 공유기를 껐다가 켜는 작업으로 문제가 있는 IP 주소 설정을 다시 하고 나서 문제가 있는지 점검 패킷을 인터넷 회사로 보낸 후에 새로운 IP주소를 보정받아 라우터는 수신기와 연결된 상태에서 인터넷 재설정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전원을 끈 후 5~10초 후에 전원을 다시 켜주시면 와이파이가 연결이 됩니다.

단, 다양한 방법을 취했는데도 지속적으로 안된다면 공유기 수명이 다 된 것으로 바로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안될 때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