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집밥

건강에도 좋고 맛좋은 간단한 파김치 해보아요~

by 율무시스 2021.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밑반찬중 하나인 파김치를 담그려 합니다~

먼저 어떤 효능이 있는지 볼까요^^

파김치는 칼슘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감기와 빈혈 예방에 좋구요~

소화작용을 돕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소화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혈관질환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주고

대장활동과 근육에도 도움이 되고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성분이 있어서

노화방지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먼저 쪽파를 다듬고 깨끗이 씻어줍니다~

싱싱해보입니다 ㅎㅎ

쪽파를 손질하는게 더 힘들었네요~


밀가루 풀작업~2큰술 넣어줘요.

찹쌀가루로 해야하는데 밀가루도 나쁘지않아요ㅎ

물은 종이컵2컵 넣어

약한불로 2분간 잘 저어줍니다~

얼추 기포도 생기고

잘 섞어지면 열기가없게

식혀주는 작업을 해주세요~

양념을 넣어줘요~

고추가루 2컵~

멸치액젓 1컵~(종이컵 기준임)

다진마늘 2큰술~

매실청 3큰술~

설탕 1큰술~반~

잘 섞어 줍니다~

저만 눈이 매운가요? 눈이 맵네요

ㅜㅜ

이제 쪽파와 양념의 합방시간입니다ㅎㅎ

잘 섞어 줍니다~

주문 외워주구요~(맛있어~져라~맛있어~져라~)

자~ 완성입니다ㅎㅎ

땟깔 이쁘죠? 침 나옵니다~

이제 시식만 남았군요~

먹어 보겠습니다ㅎ

에구;;사진이 ..

손이 떨려서..ㅋㅋ;;(이눔의..술..😖)

악~~~~

일딴 알싸해요~ ㅎㅎ

맛은 일딴 손맛이라 맛없을수가 없습니다🤣

따뜻한 흰쌀밥에 올려서 드셔도

맛나구요~

삼겹살에 같이 싸서 드셔도 아주 맛납니다~

파김치한김에 오늘은 저녁은

삼겹살로 갑니다~

몸에서 땡기면 보약!^^

즐거운 저녁 되세요~

참, 내일 서울에 눈 폭설이랍니다~

출근길 조심하세요~(안전제일👷‍♂️)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