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집밥

낙지 볶음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어 보고 효능도 알아보자~

by 율무시스 2021.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옛말에 누운 소도 일어나게 한다는 또 하나의

스테미너 음식. 낙지 요리를 하려고 합니다.

닉지는 우리나라 전연안에 분포하며

갯벌 수심 100m 전후의 깊이까지도

발견이 된다고 하네요.

부화시기와 서식환경에 따라서 최대

크기가 다양하다 합니다.

<낙지>는 100g당 53kcal로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심혈관 건강에 좋으며 캴슘성분으로 인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며,

<타우린 성분>은 두뇌건강과 치매를 예방하고

원기회복,피로회복,면역력 유지 및

스테미너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철분,비타민,필수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피부재생,피부에 윤기도 도와줍니다.

낙지가 좋으것은 알지만 알고 먹으니

건강이 배로 더 챙겨지는거같아요ㅎㅎ

그래서 많이 먹을껍니다~

낙지 볶음 만들어 보아요~

이것도 비비수산에 구입한 절단 낙지입니다.

<500g> 2개에 6900원에서 구입 했네요ㅎ

낙지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바로 건져서 찬물에 살짝 씻어 줍니다.

살짝 데치는 이유는 볶음을 하는중

물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죠~


살이 먹음직 스럽게 통통합니다~

재료는 <양파, 대파, 청양고추2개>

<양념장>은 다진마늘 1큰술 , 고추가루2큰술

진가장 3큰술 , 설탕 1큰술

소주 1큰술 반

넣고 만들어 주고요~

파기름을 내줍니다.

<약한불>로 식용유와 파를 넣고 튀기듯이 볶다가

고추와 양파를 넣고 튀기듯이 불향을 입혀줍니다.

양파가 노릇하게 익어갈때쯤

양념장을 넣고 약1분정도 볶아줍니다.

1분정도 지난후

낙지를 넣고 약한불로 10분정도 볶아줍니다.

10분후 불을 끄고

참기름1스푼,깨소금을 넣어 줍니다.

그러면 마무리 완성이 됩니다^^

완성

일딴 향은 매우 좋군요^^

무엇보다도 맛이 중요하겠죠?

맛을 보겠습니다.

그냥도 먹어 보고요.

와사비장에도 찍어 먹어보기도하고요.

쫄깃하고 매콤한게 잘 됐군요ㅎㅎ

살이 정말 실하고 땡글땡글 하네요~

먹다가 쪼금 매운거 같아서 치즈도

넣어 봅니다.

 모짜렐라치즈 살짝 덮어 주고요.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익힌후

시식합니다.

이맛이죠!😋

쫄깃한 식감에 매콤 고소한 맛까지

저 혼자 다 먹었습니다ㅎㅎ

사서 먹는것도 맛있는데요.집에서 만들어

먹을때가 더 소소한 재미가있는거 같아요~

오늘의 낙지 스토리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끄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