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건강 지식/율무의 건강한 보조 식품

위 건강에 좋은 영양제 카베진알파! MMSC 효능과 복용 방법

by 율무시스 2021. 3. 22.
반응형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위 건강에 좋은 영양제 카베진알파! MMSC 효능과 복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딴 이 제품은 제가 구매한건 아니구요.

술을 자주 먹는 저에게 친한 동생이 선물로 줘서 먹어보았는데 속쓰림과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던 저에게 큰 도움이 되어 알아보려 합니다^^

 

반응형

카베진알파! MMSC 개요

 

카베진 알파(MMSC)는 일본 국민의 위장약이라 불리는 제품으로 일본의 코와(코우와)제약 회사에서 1960년부터 만들었습니다.

코와제약회사


카베진의 MMSC(비타민U)는 1920년 미국에서 양배추에서 추출하여 발견하였으며 이에 코와의 제약 연구원들은 MMSC성분을 추출하여 카벤지라는 제품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카베진의 이름은 양배추에서 따온 이름으로 MMSC~비타민U라고 불리지만 비타민으로 분류되지는 않으며 MMSC는 항궤양성 인자, 녹차 향기의 선구물질입니다. 특히, 햇볕을 가리게 하여 재배한 찻잎이나 햇차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카베진알파! MMSC 효능

MMSC(메틸메티오닌 셀포늄 염화물)은 양배추에서 추출한 유배 성분으로 위장의 점막을 보호 위건강을 회복 시켜주어 위부불쾌감, 위부팽만감, 위통, 위산과다, 속쓰림, 과식, 신트림, 체함, 소화불량, 소화촉진, 구역, 구토, 식욕부진 등의 대표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카베진알파! MMSC 복용 방법

  • 성인(15세이상) : 1회 2정, 1일 3회 식후 복용
  • 8세이상~15세미만: 1회 1정, 1일 3회 식후 복용

 

 

여기서 잠깐 제가 카베진에 효과로 역류성식도염에 도움을 받았는데 역류성식도염에 대해 알고 넘어갈께요

 

*역류성식도염*



역류성식도염은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위산은 강한 산성을 띄기 때문에 식도에 닿게 되면 여러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증상 초기로는 가슴쓰림, 속쓰림, 신물, 위경련, 명치 통증, 복부팽만감, 소화 불량이 느껴지면서 배에서 끄르륵 소리가 나는 스트레스 위염 증상과도 유사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을 방치하게 되면 목에서 가래가 끊는 듯한 목 이물감이 지속되면서 구토, 기침, 호흡 곤란을 일으킬수 있으므로 역류성식도염에 완화에 좋은 양배추즙, 브로콜리, 푸른잎 채소, 마늘, 알로에, 차가버섯차, 노루궁뎅이 버섯차, 생강차등이 섭취가 역류성식도염에 효과적입니다.



카베진알파! MMSC 성분



1) 수산화마그네슘, 탄산수소나트륨, 탄산마그네슘, 침강탄산칼슘, 탄산칼슘 등이 제산작용을 하여 위산을 진정시킴

 


*제산작용*이란?

위산을 중화하고 소화효소의 작용을 감소시켜 통증을 줄이고 위점막의 손상을 막아줍니다.

2) 당약가루, 자소엽건조엑기스는 소화불량, 식욕부진, 더부룩함효능

3) 소화 효소제인 비오디아스타제2000 ,리파제AP12

4) 스코폴리아엑스(3배산)는 위산분비 억제 성분

 

이 모든 성분이 위점막 보호와 위산분비억제, 소화작용을 하여 위 운동 기능을 높여주기 때문에 위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카베진알파! MMSC 복용 시 주의 사항

 

위장 진통 진경제를 복용 중이신 분이나 7세이하 어린이, 수유 중인 분들은 복용을 피하셔야 하며 알레르기 증상이나 체질이신 분들과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계시거나 임신중이거나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셔야 합니다.

 

 

※ 위건강 참고 자료

 

➨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 위 건강에 좋은 비타민U 효능과 부작용

 

➨ 위 건강에 좋은 카베진알파! MMSC


➨ 위가 아플때 좋은~ 위염에 좋은 음식


여기까지 위 건강에 좋은 영양제 카베진알파! MMSC 효능과 복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