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집밥

집에서 먹기도 만들기도 간편한 깻잎김치 만들어 보아요~

by 율무시스 2021.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ㅎ

오늘은 깻잎김치 도전해봅니다~

깻잎하니까 생각나는게..

제학창시절엔 깻잎머리 유행할때인데

깻잎머리 여학생만 보면 왜이리 두근 거리던지

그립군요^0^

 

 

(솔직히 무서운게 더 많았음..ㄷㄷ;;)

시작해 볼께요~ㅎ

 

 

깻잎100장 준비합니다~

많아 보여도 금방 먹드라구요~

생김새가 삼각김밥도

생각나게 하네요ㅎ제가 먹보라서..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간장 15큰술~

액젓 4큰술반~

올리고당 3큰술반~

고추가루 7큰술~

매실액 4큰술반~

다진마늘 1큰술~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간단하죵~~~ ㅎ

 

 

야채도 조금 준비하구요~

쪽파랑 당근 약간씩 넣어줍니다~

취향에 따라 더 넣으셔도 돼요~

깨소금도 적당히 넣어 주고요~

 

 

잘섞어줍니다~

깻잎김치는 양념이 생명이라~

정성드려 돌려줍니다~(맛있어져라~맛있어져라~)


 

 

자~양념도 다 준비됬구요

깻잎도 깔끔하게 씻어서 준비하구요~

이제 한장~한장~ 수행하러 출발하겠습니다~

 

 

골고루 정성드려 발라줍니다~

(맛있어 져라~ 맛있어 져라~)

 

 

그 위로 또올려서 발라줍니다~

한장씩은 쪼금 아닌듯해서 몇장씩 올립니다~

 

 



이렀게 해도 맛있답니다^^

 

 

드디어 다 적셔놨네요ㅋ

바로 드시는것도 괜찬은데요~

저는 조금 냉장에 스며들더록 다음날에

드시는게 맛있다 생각합니다^^

깻잎김치는 냉장보관해서

오래두고 드셔도 잘 상하지않아서

좋은 밑반찬이라고 생각합니다~

맛있어보이나요? 당연히 맛있죠!!ㅎ

왜냐하면 오야봉이 전수해주신거라

맛없을수가 없습니다~

 

 

동네에선 최고랍니다ㅎㅎ;;

입맛 없으실때 드시면 좋을듯해요~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