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집밥

쫄깃하고 담백한 편육~

by 율무시스 2021.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도 뭐 먹을께 없나 생각하다가

돼지머리 고기가 먹고 싶어서

마트에서 편육을 구입해왔습니다~

추억이 있는 고기죠~평소엔 잘 접하기

힘든 음식인데요.

예전 시골 잔치날이나 초상집 같은곳에

종종 나왔는데 막걸리와 홍어무침에

맛있게 먹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은 마트에서도 팔고 인터넷으로도

쉽게 접할수있죠~

편육은 생각외로 칼로리가 낮습니다~

100g당 120kcal 정도이니

생긴거에 비해 부담없이 먹기 좋아요~

돼지머리 편육은

돼지머리를 푹 삶은뒤 뼈등 못 먹는 부위를

제거하고 뜨거울때 베나 보자기 등으로

감싸 사각형 틀에 넣고 무거운 누름돌등으로

눌러서 만듭니다~

콜라겐이다보니 위와 피부도 지키고

탈모에도 좋으며 포만감을 줍니다~

다이어트와 골밀도 증가에 도움이 되며

동안피부 유지에 좋습니다ㅎㅎ


세포증식에 도움이 되어 뼈생성에도 좋습니다~

자 그럼 먹어볼까요^^

가격은6500원 정도합니다.

제 생각엔 양 대비 싼거 같네요ㅎㅎ

500g 들어있어요~새우젓도 들어있군요~

전 이 새우젓이 맛있드라구요.

집에서 만들면 저맛이 않나와요😝

먹기좋게 잘라져 있네요~

둘이 먹을거라서 반만 덜었어요~

간단이 술도 준비합니다ㅎㅎ

둘이 충분히 먹기 좋습니다.

먼저 새우젓에 한입.

역시 쫄깃부들합니다ㅎㅎ

새우젓이 맛을 거들죠~

오늘 달립니다~

간만에 먹으니 색다르네요~ㅎㅎ

옆에 있는 마눌대장님이

어~이~씨~~오~이~씨~~소리내며

더 맛있게드시네요~

저희 마눌님은 이런 콜라겐 음식만 좋아합니다~

몇일전 담근 파김치에도 한입.

아시죠~파에 역할~ 같이드시면 좋습니다.

알싸하고 매운맛과 조합이 맛있어요ㅎㅎ

마지막은 치즈와 같이~

니끼할거 같죠?ㅎㅎ

하나도 니끼 하지 않습니다~

제가 치즈를 좋아하다보니 그럴수도 있는데

치즈에 짭짤한맛과 어울립니다~

다들 다 맛있다고 합니다😆

진짜 먹을만 합니다ㅎㅎ

간단하게 먹다보니 홍어무침이 없어 아쉽네요😫

다음엔 홍어무침도 꼭 해야겠어요.

홍어무침이 조금 아쉽긴 했지만

소소하게 간단히 맛있게 한끼 해결했네요~

편육은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니

부담갖지 마시고 드셔보세요~

술안주로 딱 입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이상 율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