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집밥

찹쌀 미니도나스믹스 만들어 보아요~

by 율무시스 2021.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율무입니다^^

오늘은 애들이 사온

찹쌀 미니 도나스를 만들려합니다~

처음엔 이런거 왜사오나 했는데

맛있겠네요ㅎㅎ




500g에 총 30개 만들수 있나하네요.

맛도 맛이지만 요리한다는 기분보다

소꼽놀이 같은 기분이 날거 같아요ㅎㅎ





만드는방법은 뒤에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계란물 만들고 반죽하고 치즈넣어서

튀기면 끝!

간단하군요~




구성은 이렀게 들어있습니다.

반죽믹스, 토핑믹스

오늘은 240g 한봉지만 작업 예정입니다.





<계란물>을 만들어줍니다~

계란1개와 물 75ml

식용유 4스푼을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반죽>을 만들어야죠~

잘 섞어진 계란물에

반죽믹스 한봉지를 넣구요.

잘 섞어줍니다.




주걱으로 섞다보면

슬슬 반죽모양의 형태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심쿵;;



나올때쯤 손으로 주물럭~주물럭~

반죽을 해줍니다.

손은 항상 청결하게 하고 작업하십시요.

저는 깜박했네요...;;




애들아~괞찬아~

음식은 다 손맛이란다...미안..😅




전 크게 하나 뜯어서~

모짜렐라 치즈를 많이 넣었습니다

이안에는 취향에 따라 다른거 넣으셔도

색다를거같습니다~





큼직막하게 만들었습니다~ㅎㅎ

기름은 쎈불로 5분정도 예열후

예열된 기름에 넣어줍니다.

중간불로 5분정도 툭~툭~ 치면서

골고루 익게 잘 뒤집어 줍니다.




완성이 됐습니다.

모양이 그다지 이쁘지 않네요.

잠깐 꺼내놓았더니 이리 푹 꺼지네요😑

살짝 태운 느낌도...

쪼금 태우기도 하구 그래야 재밌죠^^;

치즈를 더 넣을걸 ..

생각보다 치즈가 적네요.





마지막으로 토핑믹스 뿌려줍니다~

이거 빠지면 맛없죠~




벌써부터 달달함이 느껴지네요 ㅎㅎ



한입 먹어보아요~

달달함과 쫀득한 식감에 찰지구요

맛은 뭐~ 두말 필요없구요~

저 혼자서도 다먹을수 있을듯요ㅎㅎ

오뚜기 잘 만드네요👍

초보자도 쉽고 편하게 만들수있다니

세상많이 좋아졌습니다^^

오늘은 아이들 간식에도 좋고

아빠들도 좋아하실거 같은 찹쌀 도나스

올려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끄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