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집밥

닭가슴살로 닭개장 맛있게 만들어보자~

by 율무시스 2021.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육개장을 끊일껀데요~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끊여보려 합니다.

일딴 닭개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닭개장은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두뇌활동을 촉진시키며

피부미용과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낮은 칼로리로 인해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국물같은 경우는 나트륨이 높으니

적당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성인기준 하루 나트륨 권장량

1800mg~2000mg

정도 되는데요~

라면하나 ,치킨4조각 드시면 끝입니다ㅎㅎ;

참고로 나트륨의 배출을 돕고

중화시키는 칼륨이 많은 음식에는

샐러리,우유,감자,고구마,무,미역,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옛 어른들이 골고루 먹으라는게

다 이유가 있답니다^^

그럼 닭개장 출발합니다~

닭가슴살 준비하구요~

저희는 저 제품👆 많이 먹습니다~

이유는 장모님이 이것만 주시네요..(다른것도좀..)

장모님 사랑합니다^^;

닭이 준비 됬으면

먼저 삶아야줘~

뜨거운물에 투하~

익을때까지 20분정도 끊입니다~

찌꺼기를 걷어 내구요~

다시 건진후~

아까 닭가슴살 끊인 육수에

야채와 나물을 넣어 줍니다~

콩나물 1봉지~

대파 2뿌리~

무는 적당히~

고사리 한주먹정도~

청양고추 2개~

토란대 한주먹~

계란 3개~

버섯은 냉장고에 남아 있는걸로

아무거나 넣었어요~


고추가루

양념을 넣구요~

고추가루 1국자~

국간장 반국자~

소금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 살짝~

마지막 다시다 1큰술~

먹기좋게 찢어놓은 닭찌찌

갈기갈기 찢어낸 닭가슴살을

양념된 육수에 넣어서 팔~팔~끊입니다~

맛있어 져라~

맛있어 져라~

마지막으로 계란을 넣어주고요~

계속 끊여 줍니다~

일반 육개장이랑 맛이 틀려서

닭가슴살 삶는 과정을 조금 오래했습니다~

일딴 맛은 일반 육개장 났습니다ㅎㅎ

저는 나름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이 닭개장 맛은 좀더 국물이 맑고

깔끔한맛이 나드라구요~먹을만 합니다ㅎㅎ

몸 관리 하시는분들은 한번 만들어 보세요^^

어제부터 스포츠센터들이 이제 다 열었네요~

신나~~

추운 날씨엔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잘먹고 잘자는게

짱입니다ㅎㅎ

땟깔은 이쁘죠ㅎㅎ

완성~

들어가는 고기에 비해 맛있습니다ㅎ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코로나 조심하십시요~많이 줄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