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집밥

옻닭 백숙 집에서 요리하기

by 율무시스 2020. 12. 31.
반응형

오늘은 백숙을 먹으려합니다~

옻나무를 넣어서 말이죠~

종종 해먹는거라 저흰 아무렀지 않치만

옻나무에 알레르기 있으신분은 조심하셔야해요

그러나 옻나무는 장점도 많쵸~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따듯한 음식에속해

손발 차가운신분들에게는 효과가

좋습니다~

먼저 국물내는 작업을 합니다~

대추~

옻나무~

인삼~

넣으시고 2시간동안 약한불로 우려줍니다

참고로 약재 같은거 더넣어서 하셔도 되는데

그러면 특유 옻향이 약해져서

저흰 살짝만첨가합니다~


알몸의 닭두마리

보기만 해도 흐뭇 하군요😋

우려낸 국물에 닭 투입

나란이 이쁘게 누워있군요^^

닭이 익을때까지 약한불로

익혀줍니다~

한시간 정도 옻향이 스며들도록

작업후 건져냈더니 살짝 테닝한 느낌이

보기 좋게 익었네요~

다음은 미리 찹쌀을 2시간정도 물에 불립니다

죽을 먹어야 제맛이죠~

야채를 준비하구요~

당근~

양파~

표고버섯~

호박다진거~

감자1

등을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야채도 개인취향에따라 다양하게 넣으셔도

맛있습니다~

옻나무 육수에 죽은 진짜맛있어요^^

 

우려낸 육수에 다같이 투입합니다~

역기부터 한시간가량

눌러붙지않게 10분 간격으로 저어줍니다

정성이 쫌 드갑니다~😅

나머지 쪼금 덜어낸 육수로

바로 백숙을 끊이면서 드시면

식당에서 먹는거만큼 기분이 납니다^^

전 나름 관리하는 사람이라서

가슴살 위주로~~ㅎㅎ

죽먹는걸 못 찍었네요..아직초짜라서😂

2020년 한해을 참 힘들게 보내냈네요~

다들 고생많이하셨습니다^^

나이는 얼마 않됬지만..

이시련도 인생하나의 교훈이라 생각하며

신념 잃치 마시고

2021년에는 새로운 시작이니

다시한번 힘내서 화이팅하시죠~

이가 없음 잇몸으로 씹듯이..절대 굴복마시고

에너자이져!!!!ㅋ

힘내서 나아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