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건강한 음식 정보

혈관건강에 도움을주는 담백한 맛의 견과류 마카다미아의 효능,부작용

by 율무시스 2021.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견과류 중 지방이 높은 편이지만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해 우리의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마카다미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 농장

 

오스트레일리아가 원산지인 마카다미아 나무는 높이 10~18m 정도 자라며 잎은 어긋나고 긴 타원형이고 짙은 녹색으로 윤기가 나며 꽃은 밝은 분홍색이고 총상 꽃차례를 이루며 열매는 둥글고 지름 25mm 정도로 초록색의 외과피로 덮여 있는데 이것을 제거하면 마카다미아의 씨앗이 나오게 됩니다.

마카다미아는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이 수 천년 동안 먹어왔는데 1857년 두 명의 식물학자가 발견했듯이 서양에는 비교적 늦게 존재를 알게 되었으며 바위처럼 단단한 껍질 속 씨앗은 그 풍미와 맛을 인정하게 되어 소규모의 상용 농사를 시작하다 하와이에서 대규모 재배가 시작되었으며 오늘날에는 하와이가 전 세계 마카다미아 생산의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감미로운 향기와 버터맛의 마카다미아는 보통 날로 먹거나 소금만 쳐서 먹기도 하며 소량이긴 하지만 버터로도 생산되기도 하고 아시아에서는 카레나 슈트에 많이 사용하며 미국에서는 아이스크림, 과자, 비스킷, 케이크 등이나 꿀과 초콜릿을 입혀 먹기도 합니다.



 

 

《마카다미아의 효능》

 



<뼈 건강>

마카다미아에 함유된 칼슘과 인성분은 뼈의 밀도를 높이고 단단하게 유지시켜 주어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형성과 노인분들의 골다공증 예방 등 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뇌 건강>

마카다미아의 불포화지방산은 다른 견과류보다 더 풍부하여 뇌세포의 생성을 돕고 뇌혈류를 원활하게 하며 비타민E도 함유되어 있어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뇌기능을 촉진시켜 기억력, 집중력 향상에 좋으며 노인분들의 치매예방등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부종 완화>

마카다미아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염증제거에 뛰어나 체내 염증과 붓기를 제거하여 부종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100당 718kcal의 높은 열량이지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적당량만 섭취할 경우 포만감을 높여주어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눈 건강>

마카다미아에 함유된 오메가 3 성분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시력을 개선시켜 주며 마카다미아의 DHA성분도 풍부해서 눈의 시력저하를 막아주고 시력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노화 예방>

마카다미아의 비타민E성분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 기미, 주근깨 등 잡티와 주름을 예방하여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

마카다미아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지방이 55~60% 많지만 불포화지방산이 매우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올레인산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마카다미아를 과다섭취 시 소화장애, 혈압수치 증가,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 10~5알 정도 드시는 게 좋으며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마카다미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