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율무의 건강한 음식 정보

신물이 올라오는 이유는?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

by 율무시스 2021.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율무입니다.
오늘은 역류성식도염 완화에 도움을주는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으로 정상적인 경우 위와 식도의 경계 부위인 괄약근이 닫혀있어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지 않으나 괄약근의 조절기능이 약화로 괄약근이 완전히 닫혀있지 않아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가 지속적으로 되는 경우 만성적인 역류가 발생하는 위산에 의해 식도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반응형


역류성식도염은 기름진 음식, 과식, 자기 전 음식 섭취, 카페인, 탄산음료 등의 섭취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가슴쓰림, 가슴의 답답, 속쓰림, 목쓰림, 가슴통증 등이 발생할수 있기에 이 증상들을 미리 예방하고 완화시켜주는
데 도움이 될수있는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물이 올라오는 이유는?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

 

 

<생강차>


생강차에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효소가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위를 편안하게 만들어 위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으로 꿀과 함께 드시면 좋으며 복통이나 멀미의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 감기 초기에 효과적인 생강차 효능, 부작용

 

 

 

 

 

 

<양배추차>


양배추차에 항궤양성 성분인 비타민U는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위점막의 재생을 향상시켜 위장내 상처와 출혈을 지혈하고 막아주어 역류성식도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 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 효능~

 

 

 


<보리차>


식이섬유가 풍부한 보리차는 카페인도 함유되어 있지 않아 역류성식도염 완화에 효과적이지만 과다섭취시 트림이나 소화
불량이 생길수 있으니 너무 과하게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 보리차 효능,부작용 

 

 

 

 

 

 

<민들레차>


민들레차에 테르펜 성분의 소염작용은 역류성식도염으로 인한 통증과 속쓰림, 염증을 완화시켜 주고 신체의 소화기관을
진정시켜주어 역류성식도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 면역력을 높이는 차~ 민들레차 효능,부작용

 

 

 


<홍삼차>


홍삼차는 위점막에 자극을 줄수있는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로의 회복을 도우며 위산의 과다분비를 억제하는등 소화기관 건강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홍삼~ 홍삼 효능,부작용
 

 

 

 


<진피차>


귤 껍질을 말려 만든 차인 진피차에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 기능을 튼튼하게 하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
어 궤양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소화 불량에 좋은 차~진피 차 효능,부작용

 

 

 


<결명자차>


결명자차에 풍부한 비타민U는 위점막을 튼튼하게 보호해주는데 효과적으로 눈에도 좋은 결명자차이지만 역류성 식도염의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 결명자차 효능,부작용

 

 

 


<유근피차>


항산화 효과를 가진 유근피차는 느릅나무의 껍질로 만든 차로 위의 열을 낮춰주고 튼튼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이며 스티그마스테롤 성분도 함유되있어 암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나 옛부터 직장암이나 위암 치료에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 각종 염증에 좋은 차~ 유근피 차 효능,부작용

 

 

 

 

 

 

<캐모마일차>


우울증을 낫게 하고 심신을 안정 시켜주는 차로 유명한 캐모마일차에는 위 경련과 염증을 예방하고 메스꺼움이나 구토 증상을 없애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평소 자주 마셔주게 되면 위건강을 지켜줌과 동시에 심신의 안정에도 효과적입니다.

➨ 숙면에 효과적인~ 캐모마일차 효능,부작용

 

 

 


<단호박차>


단호박차에 베타카로틴 성분과 미네랄 성분이 속쓰림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소화 흡수가 높아 위장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으로 역류성식도염 뿐만아니라 위염과 위궤양 완화등 위장 건강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 붓기에 좋은 차~ 단호박차 효능

 

 

 


지금까지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